Prompt Search


이거 왜이런거지요?

March 22, 2023, 11:38 p.m.

favorite

37


이미지 생성하면 얼굴 외모 뒤틀리거나 비율 이상하거나 옷이 엉망 배경 이상해지고 애구 ㅜㅜ멀쩡한게 한가지도 없네요. 다른 분들 올린거보면 멋지던데 어떻게 하는건지ㅜㅜ
그리고 같은 마스크로 여러번 생성이 안되나요? 계속 바뀌네요 같은 시드 프롬프트 해도..

favorite 37

Comments

최소한 뭘 입력하셨는지 알려주셔야 뭘 더하고 빼고 알려드릴수있을것같아요

March 22, 2023, 11:52 p.m.

다른분들꺼 시범삼아서 하는데 정상적으로 안되네요ㅜㅜ 얼굴도 다르게 뜨고 워스트로 이미지가 생성되네요.

March 23, 2023, 11:41 a.m.

우선은 다른 분이 쓴 거랑 완전히 똑같이 입력해 봐요

March 23, 2023, 12:07 a.m.

이게 좋은 방법이긴 합니다. 다른분이 쓰신ㄱㅓ에서 약간씩 트윅해가면서 자기가 원하는걸 찾으시는게 편할꺼에요. 저도 자주 그러구요.

March 23, 2023, 12:30 a.m.
Comment deleted

혹시프롬프트 네거티브 ALL 카피 라고 써있는 곳에 옆줄에 NAI버튼하구 웹유아이라고 써있는 노란버튼은 뭔가요?

March 23, 2023, 11:57 a.m.

다른분들꺼 카피해서 해봐도 얼굴 다르고 어글리 옷 배경 다르게 엉망 나오고요.
시드 프롬프트 똑같이 했는데 안되네요. 유투버분이 모델넘버 클립스킵도 또같이 쓰라는데 이두가지는 입력란이 없서요. 제가 방법을 모르는건지 아님 그래픽카드 후저서 그런건지 애구 ㅜㅜ

March 23, 2023, 11:41 a.m.

이 사이트에서 제작하는건 글카 영향이랑은 전혀 상관없어요
제가 봤을 땐 님께서 방법을 모르시는게 맞는 것 같아요.

정확히 똑같은 사진을 만들기 위해선
모델/VAE/클립스킵/CFG스케일/사진크기/시드/샘플러/스텝수/프롬/네거티브프롬이 기본적으로 모두 같아야합니다.
아예 그림체가 다르게 나온다 : 모델 잘못 적용
그림체는 비슷한데 색감이나 선명도, 채도 등 차이 : VAE 잘못 적용
원하는 포즈나 의상 등이 안나옴: 시드가 다르거나 프롬프트가 다를 경우
그림이 뭉개진다 : CFG를 너무 과도하게 높게 주거나 Step수가 낮거나, 사진크기가 작은 경우
Clip Skip는 기본값 2에서 그냥 건들지 마십쇼

만약 이렇게 했는데 얼추 퀄리티는 괜찮아졌는데 그림이랑 다르다?
그럼 로라나 임베딩이 들어갔는지 확인 후 적용.

AI그림이 입문하기 쉬워보여도 이미 몇개월 동안 해본 고인물들이랑 비슷한 퀄리티로 자유자재로 뽑으시려면 이해와 경험이 선행되어야 합니다. 그것땜에 흥미가 떨어지신다면 안 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다음엔 질문하실때 최소한 스크린샷이나, 본인 입력값이라도 좀 적어주세요.
그리고 구글에만 검색해봐도 각종 커뮤니티에 정보글 많으니 읽어보시고 하시는걸 추천합니다.

March 23, 2023, 11:57 a.m.

친절한 답변 감사드려요 제가 컵맹이라 잘 이해를 못한것같네요. 모델 클립스킵을 같이 넣는법을 몰라서 시드랑 프롬프트만 똑같이 했거든요. 죄송합니다. 귀찬케 해드렸네요.

March 23, 2023, 12:02 p.m.

아닙니다. 그냥 저도 새로 유입되신 분들이 보통 이런거 질문하는 방법을 잘 몰라서 다른 유저들한테 핑프소리 들으면서 욕 바가지로 먹고 차단당하는거 많이 봐와서 그래요. 꼭 다른 ai관련 커뮤니티 공지글 같은거 정독하시고 좋은 그림 많이 뽑으시고 즐기시길 바랍니다.

March 23, 2023, 12:09 p.m.

다르게 뜨더라도 정상적으로 뜨지가 않고 워스트로만 생성되서 점점지치네요. 흥미도 떨어지구요 ㅜㅜ
다른분꺼 카피해서 올리는 방법을 제가 100프로 모르는것 같기도 해요. 시드랑 프롬프트 크기는 똑같이 입력했거든요. ㅜㅜ다른분꺼 전체복사하고 그담에 붙여넣는 란이 없던데요..그래서 시드랑 프롬만 직접 기입했구요.

March 23, 2023, 11:52 a.m.

높은 확률로 이 사이트에서 지원하지 않는 모델일 수도 있겠네요. 모델이 다르면 어지간하면 퀄이 확달라져서... 우선 제 '이단심판사무라이' 시리즈에 드가는 긍정태그가 굉장히 단순한 편인데, 사무라이나 이단심판관 지우시고 체형이나 구도만 한 번 바꿔서 해보심도 추천드려 봅니다. 손은 원래 잘 터지는 부분이라 차치하고 얼굴, 몸부터 제대로 뽑아보죠. 모델도 우선 같은 걸로다가.

March 23, 2023, 12:39 p.m.

여기에 있는 이미지인데 제가 기존이미지 생성하는 법을 몰라서 해매고 있는 중입니다. ㅜ

March 23, 2023, 12:49 p.m.

다른분들꺼 카피해서 해봐도 얼굴 다르고 어글리 옷 배경 다르게 엉망 나오고요.
시드 프롬프트 똑같이 했는데 안되네요. 유투버분이 모델넘버 클립스킵도 또같이 쓰라는데 이두가지는 입력란이 없서요. 제가 방법을 모르는건지 아님 그래픽카드 후저서 그런건지 애구 ㅜㅜ

March 23, 2023, 11:52 a.m.

(masterpiece), (best quality), 1girl, solo, 만 입력하고 네거티브는 여기 기본값 그대로 놔두고.. 이것부터 차근차근 해보세요.

March 23, 2023, 12:41 p.m.
Comment deleted

저희 사이트에서 출력하시는게 아니라 본인 컴퓨터 그래픽카드로 뽑으시는건가요?
그럼 처음에는 세팅 맞추기가 좀 힘들긴 합니다

March 23, 2023, 12:41 p.m.

아뇨 여기 기존이미지 프롬프로 생성하구싶은데 그걸 몰라서 그런거에요 답변 감사드려요.

March 23, 2023, 12:51 p.m.

같은 이미지를 뽑기가 아마 좀 힘드실 겁니다. 태그 외에 시드(SEED) 넘버도 혹시 모르니 같이 복사해보셔요

March 23, 2023, 12:52 p.m.

시드 크기 프롬프트 네거티브 같게했구요 모델명하구 클립스킵 넣는 법을 몰라서요 . 기입하는 란이 없서요. 안보여요 그래서 해매고 있네요. ㅜ

March 23, 2023, 12:55 p.m.

그 다른 분 그림 아래에 파란색으로 generated by promptsearch 라고 된 아이콘이 없으면 그 분이 다른 곳이나 개인 컴퓨터에서 만들어낸 이미지입니다. 그럴 경우에는 완전히 똑같은 이미지를 만들어내기는 힘들 것으로 보입니다.
그렇지 않고 파란색 아이콘이 있다면 똑같이 만들 수 있을 가능성이 높은데요.
이미지 생성 쪽으로 가시면
1. prompts : 그 분의 프롬프트를 그대로 넣으시면 됩니다. 다만 프롬프트에 <lora:pastelmix-lora:0.8>, <lora:KimHongDo:0.8>, <lora:Hanbok_LoRA_V2:0.8>, <lora:animeLikeTarotCardArt_v10:0.8>, <lora:helltakerLora_10:0.8>, <lora:Hogwarts_School_Uniform_LoRA_V2:0.8>, <lora:on_crescentV2:0.8> 외의 로라가 있다면 아마도 적용이 되지 않을 겁니다. 다만 프롬프트서치에서 생성된 이미지라면 그 로라를 제외하고 그 자리에 쉼표만 남겨놓더라도 똑같은 이미지가 나올 수 있습니다.
...실제로 해봤습니다.
2. Negative prompts : 그 분이 올린 네거티브 프롬프트를 그대로 넣으시면 됩니다.
3. ControlNet Image (Optional) : SEED값이 똑같으면 별 문제 없지만 혹시나 싶으니 그 이미지를 그대로 넣으면 자세가 똑같이 나올 가능성이 있습니다.
4. Model hash : 숫자가 아니라 옆에 노란색 아이콘으로 된 것을 잘 보면 모델명이 나옵니다. 목록을 잘 보시고 똑같이 넣어주십시오.
5. Sampler : 역시 공개된 정보 목록에 있으니 관련한 샘플러를 확인 후 똑같이 넣어봅시다
6. Width : 이미지의 폭(너비)입니다. 이건 이미지 아래 정보 목록에 없긴 한데 대충 눈대중으로 맞춰봅시다
7. Height : 이미지의 높이입니다. 위와 동일합니다. 역시 눈대중이 최고입니다.
8. Batch count : 그냥 이미지를 몇 장 뽑느냐의 문제입니다. 이미지 아래 정보 목록에 없지만 그냥 한 장으로 하는 것이 편합니다. 이유는 아래 Highres Fix (Optional)를 체크하면 3으로 올리나 1로 하나 한 장이 나오는 건 동일하기 때문입니다.
9. Seed : 공개된 이미지에 나와 있는 걸 복사해서 그대로 입력합시다. 그럼 같은 이미지가 나올 가능성이 매우 높아집니다.
물론 프롬프트가 넘치면 몇 개의 이미지가 로테이션으로 나오는 경우가 있습니다...제가 한 번 그런 경우를 겪어본 적이 있습니다.
10. Cfg scale : 역시 이미지에 공개된 정보에 나와 있습니다. 숫자를 정확히 맞춰봅시다.
11. Highres Fix (Optional)를 누르느냐 마느냐의 문제가 있는데 이 경우에는 한 번 둘 다 해보시는 걸 추천합니다. 이미지가 뚜렷하고 잘 나왔다면 Highres Fix (Optional)를 선택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March 23, 2023, 1:10 p.m.

컴알못에게 장문의 답변 정말 감사드려요 순수미술만 해서 그런지 이런건 첨 시도해봐서요.
브레인도 좀 딸리고 , 일단 해볼게요 근데 기존이미지 다 복사하고 본 작업부분에서 모델명 클립스킵기입란이 안보이던데 그것땜에 해매네요.
성공하면 선호하는 브랜드 치킨 보내드릴게요. 제발 성공했으면..

March 23, 2023, 2:52 p.m.

로라자체가 없네요 그리구 generated by promptsearch이거 있어요 ..

March 23, 2023, 2:56 p.m.

혹시 개인 컴퓨터에서 만드시는 거라면 위에 분들이 말씀하신 것들이 문제점일 수 있습니다.

March 23, 2023, 1:13 p.m.

혹시 보셨다는 이미지가 예전 이미지였다면
지금은 그 그림이 시드까지 그대로 해도 안 나올 수도 있습니다. 사이트의 배경 설정값이 달라진 것이 있는지 오래된 그림의 경우 모두 똑같이 해도 안 나오는 경우가 있었습니다.

March 23, 2023, 1:58 p.m.

이 사이트에 없는 모델로 뽑은 거라면 여기서는 비슷하게 만들기 힘들지요 ㅎㅎ

March 23, 2023, 2:13 p.m.

그 그림이 이 사이트에서 만들 수 있는지 알고 싶으면 그 이미지의 링크라도 가져와 보세요

March 23, 2023, 2:22 p.m.

여기 유저분들 진짜 천사들뿐이네 ㅋㅋㅋㅋ

March 23, 2023, 2:29 p.m.

요약해서 진짜 알아듣기 쉽게 알려드릴게요

1. 모델, 시드, 샘플러, 로라, CFG, STEP가 각각 뭘 하는지는 개인적으로 꼭 좀 알고 오셔서 질문하시길 바랍니다. 이건 너무 기초적인거라 질문 답해드리는 사람도 일일이 다 알려드릴 수가 없어요.
잘 모르겠으면 그냥 기본설정값으로만 해도 웬만한 퀄 나와요.

2. 얼굴 복제
얼굴 복제는 얼추 모델로 커버가 가능하지만 여러 사진에서 얼굴이 똑같이 나오는건 로라가 없으면 거의 불가능합니다. 그러나 공교롭게도 1인학습로라는 당사자에게 고소당할 수 있습니다. 이 사이트에서도 금지하고 있고요.
방법이 없는건 아니지만, 그건 여러 로라를 가중치를 넣어서 함께 섞어 써가면서 최대한 마음에 드는 얼굴, 혹은 조금 순화해서 이상형에 가까운 얼굴 뽑아서 세부수치 (의상, 배경, 포즈, 헤어) 등만 조절하면서 사용하는 방식이 있습니다.
그리고 어디 커뮤니티에서든 본인의 그런 목적을 발설하지 마세요. AI그림 인식 박살납니다.

3. 타인이 생성한 결과창하고 본인이 생성 할 창하고 잘 보고 수치를 맞춰 넣으세요
모델 적용을 못하겠다 하시는데 이해가 되질 않습니다. 게시물에 노란색으로 모델 이름까지 친히 나오고, 생성창에 Model Hash라고 선택하는 창이 있는데 왜 안되는지 잘 모르겠습니다. clipskip이나 VAE같은 경우는 기본적으로 설정이 되어 있어요. 그건 신경쓰지 마세요

4. 혹시 K-doll 어쩌구 써있는 게시물을 따라하시는게 목적이라면 아마 어느 사이트에서라도 대답을 얻으실 수 없을겁니다. 그게 특정인을 기반으로 학습시킨거라 문제소지가 있어요. 이 사이트에서도 운영자님이 삭제하고 있는데도 계속 올라오는거라

질문 하실 때 기본적 매너를 좀 갖춰주세요.
말을 이쁘게하라 이런게 아닙니다. 사례를 하라는게 아닙니다.
스샷첨부를 하시거나, 링크라도 달아주시던가
본인이 조금이라도 이 사이트에 게시물을 올린 이력이라도 있던가
만약 본인이 원하는 이미지를 첨부했다면 더 좋은 답변을 드릴 수 있을텐데요.
여기 분들이 진짜 천사라 그렇지 옆동네 아카에 님 이렇게 질문하시면 정말 비추테러 먹습니다.

몰라서 그랬다는거 정말 이해하는데
다음엔 질문하실 때 뭐가 문제인건지 확실히 파악하시고
요점만 상세하게 적어주시면 다들 잘 대답해주실겁니다.
제가봤을 때는 님 글에 달린 댓글과 이 글 보시고도 문제가 계속 발생한다면
아.. 할말을 잃었습니다.

March 23, 2023, 2:55 p.m.

K-doll 어쩌구 써있는 게시물 이런게 무슨뜻인지 모르겠네요. 불순한 의도는 없었네요.
제가 지식이 부족한게 죄네요.

March 23, 2023, 3:16 p.m.

아니 형님 그런뜻이 아니잖아요 아...ㅋㅋㅋㅋㅋㅋㅋㅋㅋ

March 23, 2023, 3:20 p.m.

유투브외엔 아무것도 하는것 없서요 자랑은 아니지만, 순수미술만 하다 우연히 유투브보고 ai대해 뜨길래 혹시해서 봤는데 다른건 너무 어려워 보이고 여기가 그나마 수얼하다 싶었는데 저한텐 한계네요 브레인의 한계 ㅋ 그래도 답변 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전에 사귀던 분하고 추억이 많아서
그분 얼굴하고 너무 닮아서 개인 소장하구 싶어서 한거지 어디 올리고 이상한짓 할려고 한거 절대 아니에요ㅜ 그정도 배짱도 없구요. 답변 감사드립니다.

March 23, 2023, 3:36 p.m.

generated by promptsearch 붙어있으면 여기서 만들 수 있어요.
링크 안 가져오시면 더 이상의 도움은 힘들겠군요

March 23, 2023, 4:19 p.m.
Comment deleted

유저검색이 없어서 그걸로는 못 찾겠네요 ㅋㅋㅋ

March 23, 2023, 5:59 p.m.
Comment deleted

로라가 없어 힘들것 같다고 하시던데..

March 23, 2023, 6:14 p.m.

로라 얘기는 님이 정보를 안 주니까 추측해서 한 얘기들이죠
가서 보니까 왜 그런지 알겠네요..
저 결과물은 자세한 묘사 없이 최소한의 정보만 넣어서 돌리다가 얻어걸린 가챠성 이미지입니다.
로라는 적용되어있지 않구요, 프롬프트가 너무 적어서 수백 번 돌려도 비슷한 이미지 뽑기는 어려울 것 같습니다..

March 23, 2023, 7:20 p.m.

근데 한 번 돌려보니 얼추 비슷하게 나오는데요..?
실존인물에 대한 인식이 없어서 그럴 지도 모르지만..
Highres Fix 체크되어 있나 확인해 보세요
그리고 가로세로 비율도 맞춰야 합니다
가로 512, 세로 768로 돌려봐요

March 23, 2023, 7:27 p.m.

https://www.ptsearch.info/articles/detail/8b2e5cc7-0e57-403d-a0d3-867e5cc12bff
대충 이렇게 나오네요
아, 시드고정은 안 해봤습니다

March 23, 2023, 7:31 p.m.

저 같은 경우에는 비슷한 얼굴을 만들기 위해서 세부적인 부분까지 프롬프트를 넣습니다. 물론 실패할 때가 많습니다. 어쩌겠습니까. 나올 때까지 계속 시도하는 거죠. 좋은 이미지를 만들기까지 백번을 이미지를 만들어 두 세개를 건지는 경우도 비일비재합니다.
좋아하는 분의 얼굴과 흡사한 얼굴을 다양한 이미지로 만들고 싶은 마음은 이해가 됩니다. 아마 저라면 돌아가신 가족이 평소 가보고 싶다고 한 곳에서 환히 웃는 사진을 소장하고 싶을 것 같네요. 제 능력부족으로 그분의 얼굴을 그리게 로라를 만들거나 프롬프트를 짜지 못하고 있지만요.
다만 사람의 순수한 마음을 왜곡하는 건 예로부터 쉬운 일이었고 그렇게 만들어진 이미지를 개선하기 쉽지 않았던 일들은 새로운 기술과 매체가 나올 때마다 반복되던 일이었습니다. 그리고 자신이 알고 있는 것을 말과 글만으로, 게다가 얼마나 알고 있고 무엇에서 곤란을 겪는지 알지 못하는 경우 얼마나 답답한지 경험해보신 일이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답답해하는 분들의 말과 실존인물의 이미지에 대한 우려의 말을 걱정과 격려의 말로 받아들여 주세요.
힘내세요. 다만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면 좀 더 구체적으로(모두가 동일하게 볼 수 있는 화면을 이용하시는 방법도 있습니다) 문의해주시면 다들 잘 설명해주실 거예요

March 23, 2023, 4:20 p.m.

애구 감사드려요 시간 마니 뺏어 죄송할 따름이네요.. 로라가 없어 100프로 똑같이 힘들것 같네요.
지식을 쌓고 했어야 했는데 이해력도 부족하고 이런 프로그램 자체를 첨해봐서 마니 어렵네요.

March 23, 2023, 5:44 p.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