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mpt Search


16.01.23 - 몇 가지.. 건의 사항...(내용 수정 중())

Jan. 10, 2023, 6:03 p.m.

favorite

33


* 12.01.23(dd.mm.yy) - (15.), (16.), (17.), (18.), (19.), (20.) 을 추가했습니다.
* 12.01.23(dd.mm.yy) - 가독성 개선

* 16.01.23(dd.mm.yy) - (21.), (22.) 을 추가했습니다.

건의란 말그대로, 의견을 제시하는 것이므로, 아래에 적힌 것들 중 일부만 실적용하거나, 개발에 참고만 하셔도 좋을 거 같습니다.

0.
i2i나 t2i 후 나온 결과 값에 현재는 Positive Prompts, Negative Prompts, Steps, Sampler, Size, Seed 만 표시되는데, generation 단계에서 입력 및 선택한 Model, Cfg Scale이라던가 Batch Count 등도 모두 표시해 줬으면 좋겠습니다.

1.
결과 값에 있는 Positive Prompts, Negative Prompts, Steps, Sampler, Size, Seed, ((0.) 포함하여) 를 특정 정보만 개별 Copy할 수 있는 기능이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2.
Generation을 마친 i2i 그리고 t2i 의 task list 에서, 그리고 generation 단계에서 task list에 있는 작품들을 눌러 결과값과 정보들을 확인이 가능하며 그대로 적용(i2i라면 image도 적용)하는 기능이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추가적인 기능으로는.. 각 정보 마다의 체크 박스, checked, unchecked 여부에 따라 적용할 정보를 선택 가능)

3.
이건 질문이긴 하지만.. 모델 종류에 Prompt search Model이란 게 있는데 이게 SD인 거죠..?

4.
Task List에서 checkbox를 이용하여 선택적 혹은 모든 Task 지우기 기능이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5.
이미지를 생성하다 보니 in-painting 기능이 필요해 보입니다.. i2i의 연장선이다 보니 이미 계획하셨을 거 같기는 하지만 기대 중입니다.

6.
오렌지 Model 사용 시 권장되는 DPM++ SDE Karras Sampler가 추가되면 좋겠습니다.

7.
Task List에서 1페이지를 제외한 2와 동일하거나 더 큰 페이지 넘버에서 Task를 삭제하면 다시 1페이지로 넘어가는데 수정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또한 페이지와 상관 없이 삭제 시 페이지 상단으로 화면이 올라 갑니다.

8.
variation 기능이 추가되면 좋겠습니다.

9.
-1 seed, multiple batch로 생성 시, seed가 하나만 표시되는데 각 이미지 seed가 표시되면 좋겠습니다.
예로, result 페이지에 seed 1 :, seed 2 :, seed 3: (1~3은 이미지 순서를 뜻합니다)

10.
fixed seed, multiple batch로 생성 시, fixed seed임에도 결과 물이 서로 상이하는데, variation이 조금씩 적용된 건지 궁금합니다.

11.
Task List가 한도에 도달하여 다음 생성 시 Task의 FIFO현상이 발생한다면, generation 단계에서 처음 생성된 Task의 삭제 여부를 알려 주면 용이할 거 같습니다.

12.
Generation 에 사용할 수 있도록 세팅을 import/export하는(파일로 혹은 사이트에 preset 저장) 기능도 추후 추가되면 사용성이 좋을 거 같습니다.
(ET CETERA 0)의 (0.)에 적은 기능과 연계도.. 좋아 보입니다.

13.
Generation 단계에서 마지막 사용한 정보를 불러오는 버튼이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생성 페이지에서 실수로 뒤로 가면 설정한 정보들이 다 날아가더라고요..

14.
PC는 generation 단계에서 “compute” 버튼을 새탭으로 열기가 되지만 모바일에서는 버튼을 길게 눌러도 옵션이 표시되지 않기에 ”compute“ 버튼을 누르면 generation 탭에서 생성 중인 탭으로의 전환 없이 조용히(?) 새탭이 열리게 하는 ”compute in a new tab“ 버튼이나, 해당 기능 활성화를 위한 checkbox가 있으면 좋겠습니다.
(14.)의 필요에 대한 뒷바침은 새탭 없이 compute 하면 결과물을 확인하고 뒤로가기를 통해 generarion 단계로 돌아 와야 하며, 상황에 따라 이 단계를 수차례 반복하게 됩니다.
위의 기능과 함께 결과창에서 버튼을 통해 해당 정보를 가지고 바로 generation 단계로 이동하는 기능이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i2i라면 원본 이미지도 함께 적용되면 좋을 거 같습니다. ((2.)와 비슷한 기능이라고 보시면 될 거 같습니다.)

15.
Computing 단계에서 queued -> in_progress 의 전환을 확인할 수 있도록 (기존에는 페이지 새로고침이 필요) Delete 버튼 옆에 Update Status 혹은 Refresh 버튼을 두면 좋을 거 같습니다.

16.
Task List에서 ListItem를 눌러 결과를 보거나 compute가 마쳐 결과가 나올 때 결과창 하단에 Task List를 마치 커뮤니티처럼 보여 주면 Task간 이동이 용이할 거 같습니다.

17.
Task List의 ListView의 item 크기를 키울 수 있는 옵션이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Task List의 item에 있는 프리뷰 이미지가 작아서 특히 비슷한 이미지를 여러차례 생성했을 경우 구분이 어려운 경우가 있습니다.

18.
(2.) 그리고 ((14.) 후반 부분)에 적혀 있는 Task의 결과창에서 뿐만 아니라, Task List 페이지에서 기존 Item 들의 삭제 버튼 옆에 (초록색 배경에 하얀색 재생 아이콘) 버튼을 둬서 더 간편하게 generation 단계로 진입하는 기능이 있으면 좋겠습니다. (이런 경우, generation으로 넘어가는 argument는 자동으로 모든 정보가 됩니다.)

19.
Generation 단계의 Prompts 및 Negative Prompts heading text 우측(혹은 textField 아래)에 버튼을 두어 중복 parameter를 확인(및 자동 삭제)하는 기능.

20.
무료 서비스 여건상 어려울 것으로 사료되며, GPU Usage가 증폭하겠지만.. upscaling 기능도 있으면 좋을 거 같습니다.
upscaling 기능을 일부(랜덤) 유저를 대상으로 혹은 일시적으로 기능을 제공하여(테스팅 목적), GPU Usage, 서버 부하를 확인해 보는 것도 좋을 거 같습니다.

21.
Variational Autoencoder 선택 옵션 제공 계획도 있으신지 궁금합니다.
요즘 오랜지 Model 에 베리믹스를 많이 사용하는 거 같습니다.

22.
(13.)과 비슷한 기능으로, generating 단계에 기본으로 되어 있는 설정을 커스텀할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예를들어, default prompts, default negative prompts, default models, default seed.. etc)

(ET CETERA 0)
0.
저만 이렇게 쓸 거 같긴 하지만.. 완료한 Task의 결과 값이나 (0.), (1.)의 정보를 캡쳐해서 데이터로 보관하는데.. 결과 이미지를 제외한(이미지는 다운로드가 가능하기에) Task Generation에 사용된 정보들을 이미지화해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기능이 있었으면 좋겠습니다.((현재 방식으로 나오는 걸 캡쳐해서 저장해 주는 기능..)혹은 결과 이미지와 함께)

1.
맥북 크롬 기준, 다크 모드 활성화 시, 좌측 상단의 Hamburger Menu의 Image contrast가 변화지 않아 버튼이 다크모드에 묻힙니다.

2. (이제 오렌지 모델이 적용된 거 같지만, 병합된 커스텀 모델인 거죠? 어떤 이유로 병합을 하셨는지 궁금합니다)
오렌지 Model이 Anything v-3.0과 뭔가뭔가.. 동일해 보입니다. (base는 같다고 들었지만..(글 작성 후 몇 시간 뒤 확인해 보니, 이제는 오렌지 Model이 적용된 거 같네요))

3.
Task List Item Limit은 i2i t2i 개별 관리되는지 궁금합니다.

4. (일부러 Task 를 지우지 않고 확인해 보니 Multiple Batch Count 가 적용된 경우도 개별 item 으로 분류되네요)
Multiple Batch Count 가 적용된 task 도 task list 에서 하나의 item으로 분류되는지 궁금합니다.

기타 주러리주저리.. ET CETERA 1
맥북 이용 개발자라.. 기존 로컬로 돌리는 레포들이 그래픽 가속화가 완벽하지 않기에 느려서, 직접 변환해야 하나..?까지 생각하고 있었는데.. 이틀..? 전에 해당 사이트 알게 되어서 사용 중입니다.
서비스 제공 고맙습니다.
그리고 너무 많이 적은 거 같아 죄송합니다.. 개발자 특성인지.. 사용하다 보니 개선되면 좋을 거 같은 부분들이 보였습니다.
잘 이해가 안 되는 부분 있으시면 말씀해 주세요! 이 외에도 여러 아이디어가 더 있긴 하지만 여기까지만..(이라고 쓰고, 계속 추가 및 수정 중입니다)

favorite 33

Comments

ㄷㄷㄷ.. 어마무시한 건의량
하나씩 읽어보고 꼭 개선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읽어보고 추후에 다시 답변 남겨드리도록 하겠습니다!

Jan. 11, 2023, 3 p.m.

네~! 알겠습니다!
어쩌다 보니 제가 야근의 주범이 된 거 같기도 하네요 ㅎㅎ… ;-;

Jan. 11, 2023, 3:11 p.m.

몇?가지

Jan. 11, 2023, 10:18 p.m.

그게.. 분명 시작은 4가지였는데.. 이상하네요..

Jan. 11, 2023, 10:23 p.m.

건의 너무 감사합니다.

일단 대부분은 UX 관련 건의사항들이 주로 보이는데요.
현재 Front-end 를 갈아엎는 개발이 진행중이고,
해당 이슈들을 개발에 적극적으로 반영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질문들에 대해서 답변을 좀 드리자면,
너무 골라집는것 같긴하지만 양해 부탁드립니다 ㅠ

- Mutiple batch 적용 task 도 단일 task 로 처리됩니다.
- i2i t2i 한도는 개별 적용됩니다.
- VAE 제공은 아직 예정에 있지 않습니다.

Jan. 19, 2023, 10:46 p.m.

답변 감사합니다!

개발하시기 번거로운 건 제외하셔도 됩니다 :)
그래도 적극적으로 반영해 주신다 하셔서 감사합니다.

아하 질문들에 대한 답변 감사합니다.
하긴 vae를 지원하면, 리소스 분배가 복잡해 질 거 같기는 하네요 ;-;

Jan. 20, 2023, 1:28 a.m.